하나님의교회는 성경대로 행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지킵니다. 그리고 오늘날 대다수 교회는 일요일(첫째날)에 예배를 드리지만 하나님의교회는 토요일(일곱째날)에 예배를 드립니다.
왜 토요일(일곱째날)에 예배를 드릴까요?
오늘날 세상의 많은 교회가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는데 왜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토요일에 예배를 드릴까요?
-성경에 증거도어 있는 예배의 날이 안식일 즉 토요일이기 때문입니다. 하나님께서 알열주신 안식은 한 주간의 마지막 날인 일곱째 날로 토요일입니다.
사람이 하나님께 예배하는 이유는 하나님께 찬양과 경배를 드리고 축복을 구하는 데 있습니다.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백성들에게 지키라 명하시고 축복을 약속하신 날에 예배해야 마땅하지 않겠습니까?
일주일 가운데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시고 축복하신 날은 일곱째 날인 안식일 입니다.
이 안식일이 오늘날 어느 요일에 해당하는지는 성경을 조금만 알게 된다면 매우 쉽게 그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.
출20장8절~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
그러면 일곱째 날 안식일이 오늘날 무슨 요일에 해당하는지 알아봅시다.
상식적인 증거
-국어사전 : 일요일은 첫째 날, 토요일은 일곱째 날
-달력 : 첫째 날은 일요일, 일곱째 날은 토요일
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은 일요일입니다. 목회자들과 신학자들도 이 사실을 잘 알고 있으므로 모든 교회에서는 해마다 부활절을 일요일에 지킵니다. 이 사실을 바탕으로 성경의 안식일이 무슨 요일인지를 살펴 보겠습니다.
막 16장9절~ 예수께서 안식 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...
공동번역성서-일요일 이른 아침 예수께서 부활하신 뒤...
개역한글성경에서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을 안식 후 첫날(안식일 다음날)이라 하였고 공동번역 성서에서는 일요일이라고 번역하였습니다.
안식일 다음날이 일요일이므로 그 전날인 안식일은 토요일입니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